S Cloud ERP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웹케시㈜(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S Cloud ERP의 이용조건 및 절차
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제반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S Cloud ERP”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경영 관리 통합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2) “스토어”라 함은 온라인상에서 “컨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상품Mall을 의미합니다.
3) “컨텐츠”라 함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기본 제공 또는 “회원”의 선택에 따라 “스토어”를 통해 무료 및 유료 결제의 방식으로 구매하여 S Cloud ERP 경영 관리 통합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기업용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제휴사”라 함은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여 회원에게 “S Cloud ERP” 서비스를 통하여 “컨텐 츠”를 제공하는 업체를 의미합니다.
5) “회원”이라 함은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가. 이용기관 : “S Cloud ERP”를 이용하는 법인 및 개인사업자
나. 관리자 : 이용기관에 속한 구성원으로서 이용기관의 “S Cloud ERP”에 대한 모든 기능을 이용 할 수 있는 자
다. 일반사용자 : 이용기관에 속한 구성원으로서 관리자가 사용을 승인한 자로 관리자가 부여한 기능만 제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
제 3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1) 본 약관은 “S Cloud ERP”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이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약관에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2) “회사”는 정부 등 공공기관에 의한 시정명령의 이행, 보안체계의 향상 및 유지, 새로운 기능의 적용, 기타 “회사”의 업무상 중대한 사유에 의하여 약관을 변경하여야 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 될 경우 관계법령을 위반 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 과 함께 “S Cloud ERP”의 초기화면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회원”이 사전에 인지할 수 있도록 약 관 적용 7일 전부터 적용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개정 약관 적용 전일까지 회원에서 탈퇴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그러한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책임질 수 없는 사정(개정 약관에 관한 공지 기간 동안 “S Cloud ERP”에 접속하지 않았다는 사정은 ‘책임질 수 없는 사정’에 해당하지 않는 것으로 합니다.)으로 전항의 회원 탈퇴 조치를 취하지 못한 경우, 그러한 사정을 입증하여 ‘책임질 수 없는 사정’이 소멸한 즉시 회원 탈 퇴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 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5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하여 그 변경사항 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3) “회원”이 전 항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 담하지 않습니다.
제 6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이하 “식별수단”)에 관한 관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식별수단”이 도용되어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 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식별수단”의 도용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회원”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어 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7조 서비스 내용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기본 컨텐츠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매출/매입 : “회원”의 거래처 등록/관리, 견적/수주/발주, 거래명세표, 전자세금계산서 업무용 소프트웨어 및 “회원”의 매출관리, 수납전표, 매입관리, 급여대장, 지출결의서 업무용 소프트웨어
나. 지출/급여 : 매입대금결제, 급여이체, 건별이체 등 업무용 소프트웨어
다. 금융 : “회원”의 금융조회, 수납/지급 확인 등 업무용 소프트웨어
라. 재고/생산 : “회원”의 재고관리, 재고평가, 재고보고서, 생산관리 등 업무용 소프트웨어
마. 재무회계 : “회원”의 자동전표처리, 전표(거래)관리, 장부관리, 결산관리 및 재무제표, 데이터관 리, 기초정보(환경)등록, 전기자료등록, 사업부문관리, 고정자산관리 등 업무용 소프트웨어
2) “회사” 또는 “컨텐츠” 제공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추가 컨텐츠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스토어”를 통해 무료 및 유료 결제의 방식으로 제공되는 업무용 소프트웨어
제 8조 서비스 이용
“회원”은 “회사”에서 정한 별도 인증 방법을 통해 “S Cloud ERP”에 대한 이용기관의 “관리자”를 지정 할 수 있으며, “관리자”가 지정된 이후에는 “관리자”의 승인을 통해 “S Cloud ERP”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관리자”가 지정 되기 전까지 해당 “회원”은 “일반사용자”의 권 한으로 “S Cloud ERP”를 이용할 수 있으며, “관리자” 지정 까지는 일부 기능은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9조 we-cloud의 이용
1) we-cloud는 “회사”와 제휴한 ㈜쿠콘이 운영하는 클라우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제공하는 데이터 저장 서비스 입니다.
2) “회원”이 “S Cloud ERP”를 통해 이용 가능한 유료 및 무료 “컨텐츠” 이용 시 “컨텐츠”별 서비 스 정책에 따라 해당 “컨텐츠” 사용에 따른 데이터 저장을 별도로 필요한 경우 데이터 저장은 we-cloud 서비스를 기본으로 합니다.
제 10조 we-cloud의 데이터 보호 및 관리
1) 데이터란 “회원”이 “S Cloud ERP”을 이용하여 입력 또는 생성 후 물리적인 데이터 서버에 저 장된 자료를 말하며, “S Cloud ERP”에 제3자의 서비스가 연결되어 제공되는 경우 필요한 범위 내 에서 “회원”의 동의를 얻은 후 “회원”의 데이터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we-cloud는 “회원”의 데이터를 보호하며 회원 데이터에 대한 허락 받지 않은 접근을 방지하기 위해 최소 업계 표준 시스템 및 절차를 구현합니다.
3) we-cloud에 저장 된 데이터는 법원의 영장 등 정당한 법률적 절차가 개시 된 경우 별도의 “회원” 동의가 없는 경우라도 요청 기관에 “회원” 및 “회원”이 소속된 이용기관의 데이터를 제공 하거나 공개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사”의 책임이 없는 사유로 인한 데이터 유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가. “회원”의 PC 혹은 스마트폰에서 다루는 제3자 제공 프로그램의 종료 및 오류로 인하여, 파일 이 손상되었거나 we-cloud에 업로드 된 파일이 잘못 저장된 경우
나. “회원”의 PC혹은 스마트폰에서 업로드 시 사용한 네트워크 연결상태 및 네트워크 환경 상의 장애 및 오류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으로 파일이 업로드 되지 않은 경우
다. “회원”의 PC/네트워크 등 환경 문제, 아이디/비밀번호 분실 및 도용, 관리소홀 등 사용자 책 임이 있는 경우
라.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한 we-cloud파일 손상이 있는 경우
마. 기타 위 사례를 포함하여, “회사”의 책임이 없는 사유로 판단 될 수 있는 경우
5) 유실 된 데이터는 복구가 불가능하니 중요한 데이터는 “회원”이 별도로 보관하여야 합니다.
6) 저장된 데이터가 we-cloud의 업그레이드, 시스템 점검,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등 기타 통상적 인 서비스의 유지 운영의 행위 도중, “회사”의 귀책 사유로 데이터의 유실 또는 손상이 발생하였 고 그로 인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회사”는 “회원”이 입증한 손해를 배상하되 손해배상 액은 최근 12개월 동안 “회원”이 “회사”에 지불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한도로 합니다.
제 11조 서비스 해지 또는 중지
1) “회원”이 “S Cloud ERP”를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이 약정된 은행 및 “회사”의 고객센터(1600-2617)를 통해서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해지 신청의 처리 여부는 “회원”이 “식별수단”을 사용하여 로그인을 시도하여 로그인이 되지 않음을 확인함으로써 알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S Cloud ERP”를 해지할 경우,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할 경우 서면, 이메일, 전화, 기타 방법을 통 하여 그 시정 또는 개선을 요구할 수 있고, 귀책 당사자의 시정 또는 개선 조치가 없을 경우 서 면, 이메일, 전화, 기타 방법을 통하여 통지한 후 “S Cloud ERP”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상황이 발생 할 경우 사전 통보 없이 “S Cloud ERP”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금융기관의 지급거절, 해산, 회사정리, 파산 등의 절차가 개시되거나 이와 유사한 상황이 발생 한 경우
나. 주요 자산 또는 영업을 제3자에게 양도한 경우
다. 중대한 법령 위반 또는 사회적 물의로 인하여 “S Cloud ERP” 운영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였 거나 초래할 것이 합리적으로 예상되는 경우
라. 가압류, 가처분, 압류, 공매 경매 개시 등의 절차에 들어갔거나 들어갈 염려가 있다고 인정되 는 경우
마.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허위 사실로 신청이 확인된 경우
바. 기타 정상적인 “S Cloud ERP”운영에 방해가 된다고 “회사”가 판단한 경우
사. “S Cloud ERP” 가입비 및 이용료가 연체된 경우 또는 휴/폐업 상태가 확인된 경우
제 12조 서비스 제공 및 변경
1) “S Cloud ERP”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노후 및 고장에 의한 교체, 통신망의 두절 또는 기타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S Cloud ERP”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또는 공지함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한 경우에는 사후 통지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S Cloud ERP”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S Cloud ERP”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 등 “S Cloud ERP”의 일부 또 는 전부의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 될 “S Cloud ERP”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7일 전 “S Cloud ERP”의 제공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제 13조 서비스 요금 결제 및 환불
1) “회원”은 "S Cloud ERP"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의 요금 정책에 따라 이용료를 지불해야 합 니다.
2) “회원”이 등록해 놓은 결제계좌에서 “S Cloud ERP”의 이용료가 자동 출금됩니다.
3) “회원”이 “스토어”에서 유료 “컨텐츠”를 구매하여 이용하는 경우 각 “컨텐츠” 가격 정책에 따 라 요금을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가 안내하는 환불 정책 및 방법에 따라 “S Cloud ERP” 및 컨텐츠 이용료에 대 해 “회사” 또는 “제휴사”에 환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5) 환불금액은 회사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해지월 1일부터 계산하여 “회사” 또는 “제휴사”가 “회원”에게 지급합니다.
제 14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사”가 제공하는 “S Cloud ERP”를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S Cloud ERP”의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멸실 된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한 것으로 인정될 경우 신속히 처리 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이메일, 서 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제 15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본 약관 이외의 이용하는 “S Cloud ERP”와 관련하여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 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가. 신청 및 등록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나. 타인의 정보 도용
다.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라.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 훼손 및 업무방해
마. 음란한 부호, 문자, 음향, 화상, 영상,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의 공개 또는 게시
바. “회사”의 동의 없는 영리 목적의 “S Cloud ERP” 이용
사. 기타 불법하고 부당한 행위
제 16조 손해배상 등
1) “회사” 또는 “회원”은 어느 일방이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함에 따라 상대방에게 손해 가 발생한 경우 귀책당사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 등으로 인하여 제3자와의 분쟁 발생 시 귀책당사자는 자신의 책 임과 비용으로 상대방을 면책시키고, 그로 인한 상대방의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3) 본 약관의 적용에 있어서 제2조 5) 호에서 정한 관리자 및 일반사용자의 의무위반행위는 이용 기관의 의무위반행위로 봅니다. 단, 관리자나 일반사용자의 책임이 면제되는 것은 아닙니다.
제 17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전시, 사변 등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제공 중단, 한전으로 부터의 전력공급 중단, 해커의 침입, 컴퓨터 바이러스, 기타 이와 유사한 사정으로 인한 서비스 시스템의 작동불능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S Cloud ERP”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S Cloud ERP”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S Cloud ERP”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내 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 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회원”과 제휴사 또는 제3자 상호간에 “S Cloud ERP”를 매개로 발생 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18조 지식재산권 등
1) 본 약관을 통해 “회사”는 “회원”에게 “S Cloud ERP”에 대한 사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사”가 작성하여 제공하는 “S Cloud ERP”에 관한 소유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S Cloud ERP”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S Cloud ERP”에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 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대하여 “S Cloud ERP” 내의 게재권을 가지며, 게재한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제15조의 의무를 위반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에 대하여 수정 또는 삭제할 권 한을 갖습니다.
제 19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1) 본 약관을 통해 “회사”는 “회원”에게 “S Cloud ERP”에 대한 사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사”가 작성하여 제공하는 “S Cloud ERP”에 관한 소유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S Cloud ERP”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S Cloud ERP”에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 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대하여 “S Cloud ERP” 내의 게재권을 가지며, 게재한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제15조의 의무를 위반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에 대하여 수정 또는 삭제할 권 한을 갖습니다.
제 20조 기타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및 내용 해석상의 이견이 있을 경우에는 일반 상관습에 따르기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03월 02일부터 시행합니다.